본문 바로가기

사회 이슈

신종 코로나 바이러스 마스크 재사용, 이것은 꼭 알고가자

 

 

최근에 신종 코로나 바이러스가 유행하면서 마스크 사용의 중요성이 강조되고 있습니다.

그러다 보니 수요에 비해서 공급이 부족하다 보니, 마스크 구하는 게 어려워지고, 마스크 값도 고고행진 중입니다 

 

그래서 이 마스크 재사용 이 가능한지 고민하는 분이 많은거같아서   오늘 그 궁금증을 해결해드리겠습니다!

 

우선  의사 출신 의학 전문기자 홍혜걸이 자신의 페이스북에 마스크에 대한 주의사항을 올리셨는데  한번 정리해드릴게요 

 

1.  KF80짜리도 충분하고 굳이 비싼걸 쓸 필요가 없다.

 

2. 바이러스 입자 자체보다는 침방울을 거르는 것이 더 중요하다, 그 이유는 KF80은 2.5 마이크로미터 이하 초미세먼지의 80%를 거른다, 하지만 코로나 바이러스를 옮기는 침 같은 경우 대부분 5 마이크로미터 이상의 크기 이기 때문에, KF80의 마스크 착용만으로 대부분의 침방울은 걸러낼수 있습니다.

 

3. 한번 쓰고 버리지 마라, 미세먼지용으로 마스크를 구기거나 하루이틀 지나면 정전기를 이용한 필터링이 약화돼 효과가 떨어지지만, 침방울을 거르는 기능을 거의 유지한다, 따라서 새 것으로 매일 갈아야 할 이유는 없다.

 

4. 실외보다 실내에서 엄격하게 써야한다. 코로나 바이러스가 폐보다 상기도 점막에서 증식 한다는 연구결과가 있기 때문에  대화를 하면서 튀기는 침방울이 매우 위험하기 때문이다.

 

홍혜걸 의학 전문기자는 이렇게 자신의 페이스북에 글을 올렸습니다!

 

 

저도 원래는 마스크를 매일매일 바꿔줘야한다고 생각했었는데, 이 글을 보면서 안 그래도 마스크는 없고, 값은 또 비싸고 그래서  3~4일에 한 번씩 바꾸는 거 같아요!! 단!!! 마스크가 찢어지거나 제가 손으로 마스크 겉면을 만지지 않았다는 가정하에서 말이에요!! 

 

아무튼 여러분 ㅠㅠ  어딜가나 손 깨끗이 씻고, 손 소독제, 그리고 마스크 착용하세요!!!!